adsense_in_article_test


APC BE550-KR 가정용 UPS 구입 IT/잡담


사실 UPS(무정전 전원공급장치)를 사용할 정도로 엄청나게 중요한 뭔가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예전에 구입한 ASUS 팅커보드(tinkerboard)를 홈서버로 24시간 구동하고 있기 때문에 구입해 보았다.

가장 하위 모델은 BE400-KR이었는데, 여기에는 데이터 포트가 없어서 제외. 데이터 포트를 서버와 연결해서 UPS 상태를 볼 수 있는 것이 필요할 듯하여 한단계 상위 제품인 BE550-KR로 결정.

무게가 예상외로 상당하다. 전원 콘센트 8개를 제공하는데 4개는 배터리와 연결되어 있고 나머지 4개는 과전압 보호 기능만 있다. 정전이 발생할 때 살려 두어야 할 장비는 배터리와 연결된 콘센트에 연결하면 된다.

배터리 커버를 열고 배터리 음극과 UPS쪽의 검은색 케이블을 연결해 준 후 전원을 연결한다. 제품에 포함된 데이터 케이블로 UPS의 데이터 포트와 서버의 USB 포트를 연결해 주면 하드웨어 설치는 완료다.

"PowerChute"라는 윈도우용 UPS 관리 프로그램이 CD로 포함되어 있는데, 서버가 리눅스인 관계로 사용해 보지 않았다.

리눅스에서 이 UPS를 관리하도록 만드는 과정에서 생각보다 좀 헤매다 보니 시간이 걸렸다. 일단 여기까지 정리하고, 리눅스에서의 작업은 별도의 게시물로 작성할 예정이다.



핑백

  • 반달가면 : 리눅스와 APC BE550-KR UPS 연결 2022-05-19 23:22:57 #

    ... 얼마전에 구입한 APC BE550-KR 가정용 UPS를 리눅스와 연결했다. 작업은 아래와 같이 진행했다. UPS를 설치하고 제품에 포함된 데이터 케이블을 리눅스 장비에 연결한 후 터미널창에서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2171
2305
2454960

2019 대표이글루_IT

B-S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