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_in_article_test


WHO - 일부 국가에서 코로나19 부스터샷으로 아이들을 죽이고 있다?;; 코로나19(우한폐렴)



코로나19와 관련해서 WHO(세계보건기구)의 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Tedros Adhanom Ghebreyesus) 사무총장의 기자회견 동영상이다.

오미크론 변이가 전파력이 빠르고 전세계의 70% 이상이 백신을 접종해야 한다는 식의 얘기들이 있는데, 말실수인지 일부러 그런 것인지 매우 놀라운 발언이 나왔다. 동영상 2분 33초부터 2분 46초까지다. 선진국에서 젊은 사람들에게 부스터를 사용할 물량을 가난한 다른 국가의 고령층에 사용하는 것이 더 낫다는 취지의 발언이다.

If it's going to be used, it's better to focus on those groups who have risk of severe disease and death rather than, as we see, some countries are using to give boosters to kill children, which is not right.


만약 그것(백신)을 사용하려면 중증화와 사망 위험이 있는 집단에 집중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우리가 이미 보듯이 일부 국가에서 아이들을 죽이려고 부스터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는 옳지 않습니다.


일부 국가에서 실제로 아이들을 살해할 목적으로 백신을 접종하는지는 모르겠으나, 어쨌든 감기 수준의 오미크론 변이를 막겠다고 단기적으로 부작용이 유례 없이 많이 발생했고 중장기적 안전성에 대한 검증이 아예 없는 백신을 무작정 접종하는 이 상황은 과학이나 공중보건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는 듯하다.



덧글

  • K I T V S 2021/12/23 22:27 # 답글

    임계점을 각각 여러 나라들이 어떻게 받아들일까요.
  • 반달가면 2021/12/24 18:20 #

    결국은 개개인의 문제라고 봅니다. 스스로 공부하면서 논리적으로 따지지 않고 무작정 겁을 먹고 시키는 대로만 하는 사람이 많으면 많을수록, 코로나19 사태는 끝나지 않고 오메가 변이가 나올 때까지 계속 될 것 같습니다.
  • K I T V S 2021/12/25 00:10 #

    오메가 이후에도 개똥이, 소똥이 변이 계속 나오겠죠. 그리고 더더욱 상큼한 스마트 사회(의 탈을 쓴 디지털 파시즘 ㅅㅂ)로 갈려고 발정난 개처럼 달겨들테고!
  • BLKSOX 2021/12/25 11:11 # 삭제 답글

    백신에 대한 입장을 떠나서 그냥 여러 가지 현실적인 측면에서만 봐도, 고령자나 기저질환자 같은 고위험군 위주로 접종하는 게 옳은 방향인데, 이런 현실적으로 당연한 얘기가 어떻게 이제야 겨우 나올 수 있나 싶네요.

    음모 같은 얘기는 전부 배제하고 보더라도, 각국 정부들의 권위가 지나치게 비대해져 있다는 건 부정할 수가 없습니다. 코로나에 대한 과도한 공포 조장과 대응은 그것 말고는 설명이 안 되요. 거기에 제약업계 음모론을 첨가하는 관점도 사실 비대화한 정부 권위가 전제되어야 하고요. 이러한 정부 권위의 비대화가 전세계적인 징후라는 게 우려스럽습니다.
  • 반달가면 2021/12/27 12:24 #

    고위험군 위주로 접종하는 것이 당연한 얘기임에도 불구하고, 감기 수준의 바이러스에 대해 언론이 공포를 조장하고 정부가 행정적/금전적 불이익을 줘 가면서 청소년들에게까지 백신접종을 권고하는 엽기적인 상황이 벌어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전세계 대다수의 보건당국과 언론이 검증도 조사도 제대로 하지 않고 마치 약속이나 한 것처럼 같은 방향으로 밀어부치고 그걸 그냥 다 같이 따라가고 있는 듯한 이 상황은 조만간 전세계가 중국/북한과 유사한 전체주의 통제사회로 이행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증거 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10398
2207
2432111

2019 대표이글루_IT

B-S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