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_in_article_test


코로나19(우한폐렴) 예방과 면역력 강화를 위한 보조영양제 코로나19(우한폐렴)

예전에 수백명의 코로나19(우한폐렴) 환자들을 성공적으로 치료했으며 코로나19를 극복할 방법이 있다고 주장했다가 유튜브/트위터/페이스북 등에서 차단 당한 의사 스텔라 임마누엘(Stella Immanuel)이라는 의사가 있다. 스텔라 임마누엘과 하이드록시클로로퀸(hydroxychloroquine, HCQ)의 효과에 관련된 내용은 이전에 작성한 게시물을 참고하자. 아래의 링크다.

코로나19(우한폐렴) 예방과 치료에 대한 어느 의사의 주장



도대체 IT기업들이 코로나바이러스와 의학에 대해 얼마나 정통했기에 현직 의사의 임상경험에 대한 내용을 다 같이 합세하여 삭제하는 것인지 도대체 이해가 되지 않지만, 어쨌든 스텔라 임마누엘이 주축이 되어 운영하고 있는 웹사이트를 발견했다. 아래의 링크다.

FRONTLINE MDs with Dr. Stella Immanuel
https://frontlinemds.com/

미국내 병원에서 의사가 하이드록시클로로퀸 처방을 거부하거나, 약국에서 약사가 의사의 처방전에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이 명시되어 있음에도 판매를 거부하는 일들이 미국 각지에서 벌어지고 있기 때문에, 원격진료와 함께 환자들에게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을 이용한 치료를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만든 것으로 보인다.

어쨌든, 이 웹사이트에 코로나19 예방을 위해서 추천하는 보조영양성분에 대한 내용이 있기에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여기에 가져와 적어 본다. 전문의약품이 아니라 면역력 강화를 위한 비타민 등이므로 누구나 시중에서 구입할 수 있다. 영양성분 목록과 하루 추천 복용량은 아래와 같다.

아연(zinc): 30~50mg
비타민C: 1000mg
비타민D: 2000~4000IU
퀘세틴/케르세틴(quercetin): 500mg씩 하루 2회
N-아세틸 시스테인(N-acetyl cysteine, NAC): 600mg

퀘세틴과 N-아세틸 시스테인은 처음 듣는 성분이어서 이리 저리 좀 찾아보았다. 퀘세틴은 식물성 항산화/항염증 성분이라는데 양파, 사과 등 채소와 과일류에 많이 들어 있다고 한다. 영양제 형태로도 나오는 것 같은데 국내업체는 잘 없는것 같고 주로 해외구매대행이 많은듯. N-아세틸 시스테인도 항산화 성분인 것 같은데, 마찬가지로 국내업체에서 나오는 영양제는 없는 것 같고 주로 해외구매대행인 듯하다.

개인적인 경험을 말해 보자면, 아연, 비타민C, 비타민D는 이미 예전부터 먹고 있는 중이다. 매년 감기로 고생하다가 이것들을 먹으면서 감기에 걸리지 않기에 그 다음부터 계속 먹고 있다. 현재 장기적으로 먹고 있는 영양제/건강보조식품은 아연, 비타민C, 비타민D, 프로폴리스 정도다.

평소에 감기/독감에 자주 걸리거나, 업무상 불특정 다수와 접촉할 수밖에 없다던가 하는 식으로 코로나19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된다면 건강보조식품을 먹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하다. 물론 그보다는 평소에 영양 균형이 잘 잡힌 식사를 하고 적당히 운동도 하고 스트레스도 많이 안 받는게 가장 좋겠지만 그게 마음대로 되는 상황이 아닌 경우가 많으니까.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30174
3008
2317247

2019 대표이글루_IT

B-S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