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_in_article_test


포토샵을 박탈(?)당한 베네수엘라 일기/잡담

원문 기사는 여기로

대략의 내용을 축약해서 정리하자면 이렇다.


미국 캘리포니아에 있는 어도비(Adobe)는 미국이 마두로 정권에 취하는 제재조치에 발맞추기 위해 10월 28일부터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에 등록된 모든 베네수엘라 계정을 비활성화시킬 예정이라고 한다.

포토샵, 인디자인 등 어도비의 소프트웨어로 돈을 버는 디자이너들은 초고속 물가상승으로 힘든 상황에서 설상가상으로 어도비 계정까지 막히게 될 처지가 되었다.

이로 인해서 소셜미디어에는 어도비 프로그램을 크랙하는 방법이 퍼지고 있는 중이라고 한다. "불법복제를 옹호하지 않아도, 그냥 있으면 굶어야 하니 어쩔수 없다"는 것이다.

미국의 제재조치가 마두로 정권을 끌어내지는 못한 채 베네수엘라의 일반 국민에게만 피해를 주고 있다는 비판도 있다.

미국 재무부 대변인은 재무부가 "마두로 정권을 제재하기 위한 능동적인 조치"들을 취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민영기업이 제재에 동참한 사례로 어도비를 언급했다.

어도비는 이 사안에 대한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다.



일부 집권층을 제외한 대다수 국민이 굶고 있는 상황에서 지금 포토샵이 문제겠느냐마는.... 아무튼 베네수엘라는 점점 더 답이 없구나 -_-;;



덧글

  • ssss 2019/10/11 05:10 # 삭제 답글

    당장 전기도 안들어 오는 판국에 컴터 돌릴수는 있답니까?
  • 반달가면 2019/10/11 09:47 #

    지역에 따라 다르겠지만 불안정하긴 해도 전기가 들어오긴 할겁니다. 개인적인 추측으로는 인터넷으로 일감을 받아 달러를 버는 일종의 "외화벌이"가 마두로 정권의 재원으로 활용된다고 판단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전기 잘 들어오는 지역에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로 돈 버는 사람들이면 그냥 대다수 서민에 속하진 않을 듯하고요. 아마도 이런 측면에서 제재를 한 것이 아닌가 싶네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48516
2895
2275606

2019 대표이글루_IT

B-S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