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_in_article_test


뇌내망상 - 어느 산골 마을의 사회주의에 대한 다소 극단적인(?) 이야기 잘 사는데 필요한 이야기

제목에 "다소 극단적인 이야기"라는 표현을 쓰긴 했으나, 사실 이러한 시나리오는 이미 역사적으로 여러번 실현된 바 있다. 부디 대한민국에서 실현되는 일은 없기를.

유능한 농사꾼 갑돌이의 사례

옛날 어느 작은 산골 마을에 갑돌이라는 청년이 살고 있었다. 다른 마을사람들과 마찬가지고 갑돌이네도 농사를 지어 먹고 살았는데, 호기심 많고 머리가 좋았던 갑돌이는 같은 면적의 땅에서 다른 사람들보다 더 많은 곡식을 거두는 방법을 알아냈다.

갑돌이는 점점 부자가 되었고 마을사람들은 갑돌이에게 방법을 공개해 달라고 했으나, 갑돌이는 힘들게 노력해서 알아낸 비법을 공짜로 내주기는 싫다고 거절했다.

화가 난 몇몇 사람들은 갑돌이가 탐욕에 눈이 멀었으며 마을공동체에 심각한 해악을 끼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리고 우리가 모두 힘을 합쳐 분연히 떨쳐 일어나 이 불평등한 상황을 뒤엎어야 한다면서 다른 사람들을 부추겼다. 갑돌이 혼자 잘사는 모습을 시기하고 있던 사람들이 꽤나 많았는지, 이러한 주장에 적극적으로 동조하거나 묵인하는 사람들이 대다수였다.

수확이 끝난 가을 어느날, 마을 사람들은 작당을 하고 갑돌이네 집에 쳐들어가서 갑돌이네를 쫓아내고 곳간을 털어 곡식을 나누어 가졌다. 마을사람들을 피해 도망친 갑돌이네는 정착할 곳을 찾아 정처없이 떠났다.

몇년후 큰 가뭄이 찾아왔다. 떠나 버린 갑돌이네의 생사는 알 길이 없으나, 어쨌든 갑돌이의 농사 비법을 모르는 산골 마을 사람들은 절대적으로 식량이 부족한 상황에 처했다. 하루가 멀다 하고 이웃집 식량을 빼앗기 위한 도둑질과 칼부림이 벌어졌고 결국 대다수가 살해당하거나 굶어죽었다.

살아남은 사람들은 이 모든 참사가 오로지 농사 짓는 비법을 가르쳐주지 않은 갑돌이 때문이라고 외쳤다. 이들은 반드시 갑돌이네 가족을 찾아서 정의의 이름으로 다 죽여버리겠다고 다짐하면서 적개심을 불태우고 있었다.



덧글

  • 2018/04/05 22:05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8/04/06 22:05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찐따 2018/04/06 20:43 # 삭제 답글

    글쎄요 이번 일은 갑돌이네에서 일한 머슴들 중 일부가 픽픽 쓰러져나간건데 갑돌이가 잘 사는게 문제인게 아니라 머슴이 왜 죽었는지 의심스러우니 농사법을 밝히라는건데 난독증 있나요?
  • 반달가면 2018/04/06 22:10 #

    본문의 내용은 소련, 중국, 북한 등에서 일어났던 일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말씀하신 내용은 아마도 삼성 문제 같은데, 그건 본문의 비유와는 거리가 있어 보입니다.
  • 산마로 2018/04/07 00:24 # 삭제

    이 글이 그걸 가리킨다고 보기도 힘들거니와, 그렇다고 해도 판사한테만 제출하면 되지 왜 공개하나요?
  • 나인테일 2018/04/06 21:20 # 답글

    농촌공동체는 근데 실제로 저런 어이없는 일들이 벌어지죠. 살인까진 아니더라도 지금도 세간 상식과 너무 동떨어진 짓들을 벌이는 곳이 농촌이죠. 괜히 빌런이 빌런이 아닌 것.
  • 반달가면 2018/04/06 22:07 #

    비단 농촌뿐만이 아니라, 평등이라는 이름으로 군중심리를 이용해서 유능한 사람들을 공격할 경우 어느 사회라도 결국은 그 대가를 치르기 마련이라고 봅니다. 기회의 평등과 결과의 평등은 전혀 다른 문제니까요.
  • 지나가다 2018/04/06 22:44 # 삭제 답글

    사람들은 삼성이 이재용이 유능해서 그가 벌어들인 부는 그 사람 맘대로 써도 된다고 말한다.
    일부는 삼성이 망하면 대한민국이 망한다고 한다.

    갑돌이가 하늘에서 떨어진 땅에서 하늘에서 떨어진 곡식으로 높은 수확하는 방법을 알아내어
    하늘에서떨어진 노동력으로 추수했다면, 갑돌이는 큰소리 칠만하죠.

    삼성이 알면서 모른척하는것이, 국민들을 상대로 돈을 벌면서 그 벌은 돈은 자기 혼자만이 벌은 것이니
    국내에 쓰던 국외에 쓰던 국민들이 알바 아니라고 말하는 것과 같은거죠.
    작은 동네로 말하자면 동네에 있는 구멍가게가 돈을 많이 벌었는데, 그 돈은 누가 협력해서
    벌게 해준것일까요? 당연히 동네사람들이죠. 그 돈번 구멍가게 주인이 동네를 떠나 돈을 쓴다면
    그 동네는 망하는 겁니다. ㅎㅎ
    이런 소리하면 빨갱이라고도 하죠. 재벌들이 숨기고 싶은 비밀이죠.
    내가 번돈 내 맘대로 쓰는데 니가 뭐냐? 그 논리죠.
  • 반달가면 2018/04/06 23:15 #

    일단 본문은 삼성이나 재벌을 비유한 것이 아니라 소련, 중국, 북한 등의 사회주의가 얼마나 많을 사람들을 실제로 글자 그대로 굶어죽게 만들었는가에 대한 것입니다. 베네수엘라의 생지옥 역시 이와 무관하지 않다고 보고요.

    뭐 어쨌든 삼성 얘기를 약간만 해 보자면, 삼성이 벌어들이는 돈은 이재용 혼자 다 가져가는 것이 아니라 삼성 임직원들과 삼성에 납품하는 수많은 하청업체들의 매출과 그 업체 직원들의 봉급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재용은 자신의 돈을 자기 맘대로 써도 될까요?

    삼성 임직원들은 받은 월급과 성과급을 자기 맘대로 써도 될까요?

    삼성에 납품하는 업체의 사장과 직원들이 번 돈은 자기 맘대로 써도 될까요?

    동네 문방구에서 번 돈은 하늘에서 떨어진 것이 아니죠. 동네 학생들이 팔아줘서 벌었습니다. 그러면 문방구 주인은 번 돈을 자기 맘대로 써도 될까요?

    저는 법을 어기지 않는 한도 내에서는 자기가 번 돈은 자기 맘대로 써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게 삼성 총수냐 동네 문방구 사장이냐 편의점 알바생이냐 관계 없이 법 지키면서 성실하게 벌었다면 누구나 그래야 하는 것 아닌가요? 만약 위법한 일을 했다면 그 부분에 대해서는 법에 따라 책임을 지면 되고요.
  • 산마로 2018/04/07 00:28 # 삭제

    지나가다// 정확히 저 마을 사람들하고 똑같은 멘탈이네. 하늘에서 떨어진 거든, 원래 있었던 농법을 개량한 거든 갑돌이가 알아낸 거면 갑돌이는 공개할 의무가 없고, 추수할 때 마을 사람들을 납치해서 강제노동을 시킨 게 아니면 갑돌이는 할 거 다한 거임. 그리고 동네 사람들이 구멍가게에다 아무 댓가없이 자선으로 돈을 퍼부은 거기라도 함? 구멍가게 주인이 자기가 번 돈 딴 데에다 써서 그 동네 망하든 말든 동네 사람들은 구멍가게 주인에게 단 한 톨의 권리도 없음. 자기가 저 마을 사람들의 추악함과 정확히 똑같다는 것을 죽을 때까지도 모를 추악한 인간이군.
  • 무명병사 2018/04/06 23:42 # 답글

    그리고 갑돌이를 괴롭히지 말고 친하게 대해서 그의 배움을 전수받자는 말을 하는 사람은 그대로...
  • 반달가면 2018/04/07 21:53 #

    그렇게 말할 수 있는 마을이었다면 굶어죽을 일도 없었겠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9498
3008
2317896

2019 대표이글루_IT

B-S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