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 원 리브스 포에버(No One Lives Forever) - 리바이벌 에디션 게임/잡담



원문 기사는 여기로

꽤나 오래된 고전 1인칭 슈터(FPS) 노 원 리브스 포에버(No One Lives Forever, NOLF) 시리즈를 고해상도 화면으로 플레이할 수 있게 패치된 버전이 공개된 모양이다.

원문 기사에 의하면, 판권 문제가 복잡하게 꼬여 있어서 현재 누가 이 시리즈의 판권을 어떻게 가지고 있는지 조차 파악하기 어려운 상황인 듯하다. 대략 아래와 같은 상황.

지난 2015년에  나이트 다이브(Night Dive)라는 회사에서 이 시리즈를 재발매하기 위해 개발사(모노리스)의 당시 소유주인 워너 브로스, 그리고 이전에 판권을 가졌었던 액티비전과 20세기 폭스에 연락을 취했다. 워너 브로스는 판권이 액티비전에도 분산되어 있어 그쪽도 같이 연락해야 된다고 답변. 액티비전과 20세기 폭스는 우리가 판권을 소유하고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는데 전산상에는 기록이 없고 옛날 서류 상자들을 다 뒤져보면 나올지 안 나올지 모르겠다는 식의 입장. 그래서 결국 정식 재발매는 무산되었다고 한다. 그렇게 NOLF 시리즈는 버림 받은 게임이 되고 말았다. -_-;

그런데, 그 와중에 누군가가 최신 윈도우에서 고해상도 화면으로 실행 가능하게 패치를 해서 "노 원 리브스 포에버 - 리바이벌 에디션"이라는 이름으로 공개한 것으로 보인다. 노 원 리브스 포에버 1 GOTY 에디션, 노 원 리브스 포에버 2 버전 1.3을 아래의 웹사이트로 가면 다운로드할 수 있다.

http://nolfrevival.tk

게시물 종류를 [괜찮은 프리웨어]쪽으로 할까 했으나, 프리웨어가 아니라 어밴던웨어(abandonware)이므로 [게임/잡담]에 올려 두기로.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Google Analytics


B-Side


adsense(w160_h600)2

통계 위젯 (화이트)

65342
4132
1862256

ad_widget_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