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 엔진 - 놀라운 우주 시뮬레이터 괜찮은 프리웨어



스페이스 엔진(Space Engine)은 언뜻 보면 게임처럼 보이지만 그보다는 일종의 우주 시뮬레이터 내지는 진화한 플라네타리움(planetarium)에 가까워 보인다. 천체 관측을 통해 알고 있는 우주에다가, 알고리즘으로 생성한 가상의 천체들을 합쳐서 3차원으로 시각화해 놓고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구경을 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았다.

유럽우주국(ESA)의 천체관측용 인공위성 히파르코스(Hipparcos)가 계측한 10만개가 넘는 천체와 신판일반목록(New General Catalog, NGC)에 수록된 성단과 성운들을 포함하고 있고, 여기에 천체 자동생성(procedural generation) 알고리즘으로 가상의 천체들을 더해 놓은 형태다.



기능이 꽤 다양한 것 같은데, 일단은 천체를 검색해서 찾아가 구경하는 정도만 해 보고 있는 중이다. 그래픽이 상당히 뛰어나서 시공간을 초월해서 우주를 날아다닐 수 있다면 아마 이런 느낌이겠구나 싶을 정도로 아주 흥미진진하다. 게다가 무료다!

현재 버전은 0.9.7.3인데, 먼저 0.9.7.2 버전을 받은 후에 0.9.7.3 패치를 받아서 덮어쓰면 된다. 아래의 다운로드 페이지로 가서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 링크로 받으면 빠르게 받을 수 있다.

스페이스 엔진 0.9.7.2 다운로드

스페이스 엔진 0.9.7.3 패치 다운로드



천문학이나 우주에 관심이 있다면 강력 추천! 한글이 아니라서 아쉽긴 하나 기능과 내용만 놓고 보면 학교 같은 교육기관에서 천문학 관련 보조교재로 사용해도 전혀 손색이 없을 듯하다.

스페이스 엔진 공식 홈페이지는 여기로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Google Analytics


B-Side


adsense(w160_h600)2

통계 위젯 (화이트)

1441045
3392
1828172

ad_widget_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