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_in_article_test


갤럭시S4 미니(Galaxy S4 mini) 괜찮은 하드웨어

미니(mini)라는 이름답게 아담하고 귀여운 스마트폰이다. 가방을 잘 안가지고 다니기 때문에 크기와 무게가 생각보다 큰 장점으로 다가오는구나.

작년에 테이크 핏(Take Fit)을 만져봤을 때는 별 기대가 없었다가 의외로 괜찮아서 놀랐었는데, 삼성 갤럭시는 워낙 이름값도 있고 기본적인 기대 수준이 있다 보니 뭔가 신선하다거나 놀라울 것은 없다. 갤럭시S4 미니도 예상한 대로 역시나 잘 만들었군.

크기가 대략 아이폰과 비슷한 수준인데, 좀 큰 화면을 쓰다가 작은 화면을 써서 그런지 영문 입력을 할 때 간혹 오타가 좀 생기는 편이다. 한글은 천지인 키보드를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자판이 크기 때문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다.

화면 해상도가 960*540이라 갤럭시S4의 HD급 화면이 보여주는 매끈하고 선명한 느낌에 비하면 조금 떨어진다. 그래도 화면의 물리적 크기가 4.3인치로 작아서 무난하게 보이는 편.

사양을 보자면 듀얼 코어 CPU에 RAM 1.5GB로 보급형이다. OS는 안드로이드 4.2.2 젤리빈.

특별히 흠잡을 점도 없고 특별히 놀라운 점도 없지만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 때문에 꽤나 맘에 든다. 아직도 동영상을 보거나 웹서핑을 할 때는 거의 PC를 애용하는 관계로 크고 선명한 화면보다는 휴대성에 더 비중을 두게 되는 듯.



핑백

  • 반달가면 : 갤럭시 노트5 2017-04-13 20:33:47 #

    ... 갤럭시S4미니를 잘 쓰다가 얼마전에 번호이동으로 노트5를 구입. 사실 커다란 휴대폰은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노트 시리즈에는 꽤 오랫 동안 전혀 관심이 없었다. 그러다가 대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6498
3008
2317893

2019 대표이글루_IT

B-S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