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수세(OpenSUSE) 리눅스에서 XFCE 메뉴 한글화 리눅스

오픈수세(OpenSUSE) 리눅스 XFCE에서 주 메뉴 아이템 한글화 파일을 만들어 보았다. 한국어로 선택하고 설치를 해도 메뉴 아이템에 영문이 좀 많은 편인데, 이 한글화 파일을 적용하면 그나마 조금 나을 것이다.

XFCE 4.10에서 적용할 수 있다. 오픈수세 버전 12.2, 12.3, 13.1 XFCE에서 사용 가능. (오픈수세 13.1 XFCE 버전을 사용해 보고자 한다면 이전 게시물도 참고해 볼 것.)

예를 들자면 원래 아래와 같던 XFCE 메뉴 아이템들을


아래와 같이 한글로 바꿀 수 있다.


아래의 첨부 파일을 받은 후,
xfce41_menu_items.tar.gz

~/.local/share/applications/ 디렉토리에 풀자. 터미널창에서 아래와 같이 입력하면 된다.

# 디렉토리 생성
mkdir ~/.local/share/applications
# 압축 풀기
tar -xvzf xfce41_menu_items.tar.gz -C ~/.local/share/applications

참고로 tar 명령에서 -C [디렉토리] 옵션은 사용자가 지정하는 특정 디렉토리에 압축을 해제하기 위한  것이다.

이전으로 되돌리려면 ~/.local/share/applications 디렉토리 안에 풀려 있는 파일들을 삭제하면 된다. 터미널창에서 아래와 같이 입력(파일 확장자가 .desktop이다)

# 반달가면의 한글화 파일 제거
rm ~/.local/share/applications/*.desktop

만약 주 메뉴 아이템을 직접 편집해 보고 싶다면 XFCE에서 제공하는 alacarte라는 편집기를 이용하면 된다. 터미널창에서 아래와 같이 입력해서 실행하자.

alacarte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Google Analytics


B-Side


adsense(w160_h600)2

통계 위젯 (화이트)

737276
4324
1882968

ad_widget_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