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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 소울(Dark Souls) - 피도 눈물도 없는 RPG 게임/잡담


일주일 동안 총 여섯시간 정도 했는데, 이래 저래 계속 죽었다. 수십번은 되는 듯;; 예전만큼 게임을 많이 안해서 감각이 둔해져서 그럴 수도 있긴 한데 아무튼 요즘 게임답지 않게 가차 없이 어렵다.  조무래기들과 2대1도 힘들고 3대1이면 일단 도망가야 되는구나;;  

좀 센 녀석과 싸우면 실수 한번해서 연타 맞는 순간 그대로 황천길이다 -_-;; 피도 눈물도 없어...;;

게다가 처음에 키보드 버튼 안내 나오는걸 아무 생각 없이 안 보고 시작했더니 메뉴를 불러오는 키를 몰라서 한참 헤맸다. 보통 PC게임은 esc 누르면 메뉴가 나오는데 이건 end키였다 -_-;; 옵션에 가서 esc로 바꿔놓았다.

이렇게 어려우면서 게임이 별로면 바로 때려치우겠는데, 나름 상당히 재미 있게 만들어서 일단 시작하니까 계속 하게 되는구나. 공격을 할 때마다 체력이 줄어들기 때문에 마우스 버튼을 마구 클릭하다간 체력 고갈로 죽기 십상.  방어와 공격과 회피 타이밍 잘 잡아서 구사해야 한다는 점이 큰 매력이다.


회복약을 먹을 때도 먹는 동작이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싸우면서 회복약은 못 먹고 일단 물러나서 거리를 좀 확보한 후에 먹어야 한다. 이런 부분 덕분에 전투가 제법 흥미진진하다.

키 배치에 익숙해질 때까지 조금 불편하기 하지만, 그래도 해상도 패치와 마우스 패치 덕분에 쾌적하게 진행이 가능.

시간이 없어서 자주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어디 갈 수 있을 때까지 가 보자.




덧글

  • 에규데라즈 2013/01/07 23:15 # 답글

    이게 아무리 어려워도 '그거보다' 덜하다 라고 드립을 하려던 때가 있었죠 .
    그리고 그 제작사라는걸 알고 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친구를 위로해주었습니다...
  • 반달가면 2013/01/08 22:12 #

    데몬 소울 얘기하시는 모양이네요. 콘솔이 없어서 해보진 않았습니다.
    아무튼 이게 가차 없이 어렵긴 한데... 그게 오히려 매력이네요. 게임플레이 디자인의 승리인듯.
  • 에규데라즈 2013/01/08 22:41 #

    아니요 그 전 게임들이요

    키이이잉스 피이이일드와 무슨 타원가 까먹었지만 타워 하나 더....
  • 반달가면 2013/01/09 22:16 #

    아 네. 그건 제가 잘 모르겠네요.
  • 허앙 2015/08/22 21:52 # 삭제 답글


    하라는데로 해봐도 잘 않되네요 드래그해도 화면이 않돌아요
  • 반달가면 2015/08/23 17:55 #

    뭐가 어떻게 안된다는 것인지 잘 모르겠네요.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을 해 주셔야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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